2024-05-18 17:09 (토)
‘투자하고 기업하고 싶은 동해시 만들기’에 총력
상태바
‘투자하고 기업하고 싶은 동해시 만들기’에 총력
  • 손태환
  • 승인 2016.02.02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손태환기자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민선6기 시민중심! 경제중심! 행복도시 실현을 위해 올해를‘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해’로 시정운영 방향을 선정하고 경제활성화, 현장중심, 성장 동력 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2일 밝혔다.

이러한 시정운영 흐름에 따라 시민중심의 행복도시 가치 실현을 위해 시정의 모든 분야에서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고, 특히, 경제분야 활성화 차원에서 그간 축적된 투자기업 유치에 대한 노하우와 데이터를 새로운 시각으로 분석하는 한편, 다양한 투자유치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투자하고 기업하고 싶은 동해시 만들기’에 행정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에따라, 시에서는 먼저 북평산업단지 가동율 증가와 송정산업단지, 동해자유무역지역 등에 최적화된 기업유치와 8대 분야별 세부 기업유치 전략으로 기업유치에 차별화를 기할 방침이다.

또한, 정례적인 투자유치 관계기관 실무협의회 운영, 투자유치 자문역 확대 운영 등을 통한 투자유치 인프라를 구축하고, 투자자 맞춤형 부지 제공을 위한 산업용지 사전 확보, SNS활용 투자유치 홍보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유치 극대화를 모색할 계획이다.

박남기 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투자유치 중점 추진 전략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추진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피드백하여, 투자하고 기업하고 싶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