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인천 계양구, 어린이 건강몸짱 교실 실시
상태바
인천 계양구, 어린이 건강몸짱 교실 실시
  • 김몽식
  • 승인 2016.02.13 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 보건소는 오는 15일부터 12월까지 관내 21개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어린이 건강몸짱교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린이 건강몸짱교실은 신체적·정서적 발달이 가장 많이 이뤄지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성장발달검사, 금주, 흡연예방, 영양(비만), 신체활동 등 생활습관과 관련된 체험 위주의 통합건강증진교육으로 운영된다.

구는 2013년도부터 매년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성장발달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의 경우 전체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아동의 건강상태에 따른 식사배식량 지도, 조리원들을 대상으로 한 건강조리법 등의 순회영양교육과 과체중 및 비만 아동이 많은 센터를 선정하여 비만아동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개인별 눈높이 영양, 운동 상담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건강몸짱교실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이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행동 변화를 가져와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습관이 형성돼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보건소 건강증진팀(430-7891)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