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동국대 경주캠퍼스,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 대학 선정
상태바
동국대 경주캠퍼스,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 대학 선정
  • 박춘화
  • 승인 2016.02.1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본관 앞에서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경북=동양뉴스통신]박춘화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는 법무부 주관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제(IEQAS) 평가에서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제는 법무부가 한국 고등교육의 국제적 신뢰도 및 경쟁력을 높이고자 유학생 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제시해 유학생 질 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2011년부터 시행해 왔다.

인증대학 평가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위원회를 통해 1단계 핵심지표 심사와 2단계 현장평가, 3단계 위원회 심의평가로 진행됐으며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12일 최종 선정됐다.

인증 기간은 다음달부터 2017년 2월까지 1년이며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이번 선정으로 대학알리미, 한국유학종합시스템 등 교육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인증결과가 국내·외에 공시돼 우수 유학생을 유치할 수 있게 됐다.

이영찬 동국대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외국인 유학생 유치·관리역량 인증으로 비자발급 심사기준 완화, 시간제 취업허가 시간 연장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됐으며, 교육부가 주관하는 각종 대학재정지원사업과 연계해 정부의 공신력을 확보함으로써 국제화 사업 확대기반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세계 대학과의 교류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외국인 유학생들이 오고 싶어 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