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순천향대 해외봉사단, 베트남 봉사 마쳐
상태바
순천향대 해외봉사단, 베트남 봉사 마쳐
  • 최남일
  • 승인 2016.02.1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현지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순천향대 해외봉사단.

[충남=동양뉴스통스통신] 최남일 기자=순천향대 해외봉사단(단장 이상욱) 학생과 지도교수등 30여명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이 베트남 껀떠시 일대에서 해외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했다.

15일 대학 관계자에 따르면 베트남 현지에서의 봉사활동은 ▶다문화 행복나눔 멘토링, ▶현지 껀떠대학과의 학생간 포럼 ▶껀떠시 장애시설 봉사활동 ▶아산지역 베트남가족 방문 및 공연봉사 ▶고아원 방문과 물품기증 등 다양한 봉사가 성공적으로 이뤄졌다고 전했다. 

현지에서의 봉사활동은 교육봉사와 환경미화 봉사로 나눠 진행됐다. 교육봉사는 지적장애시설을 방문해 현지 교사와 함께 종이접기, 미니올림픽, 한국 전통문양 만들기와 K-POP, 한국문화공예, 태권댄스 등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환경미화 봉사는 장애시설의 낡은 기숙사 외벽을 새롭게 단장했고, 지난해 11월에 교내 일일찻집을 운영하여 모은 수익금으로 페인트 구입비용과 현지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용품과 장난감을 구매해 기증하기도 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현우 순천향대 봉사단 학생 대표(사회체육학과 3)는 “지난해 필리핀에서의 봉사활동 중 현지 안전문제가 발생해 중간에 귀국하게 되었던 것이 너무 아쉬워 이번 베트남 봉사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베트남 어린이들이 한국인에 대한 반감이나 경계심이 있을까 봐 많은 걱정을 했는데 그 이상으로 너무나 반겨주고 호응해 줘서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이번 행복나눔 프로젝트를 결과를 토대로 귀국 보고회와 발표회를 갖고 국내에서의 멘토링과 봉사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통해 봉사단의 교육분야와 환경미화 등에서의 역량을 강화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