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대 CK-1사업단, 공군 군수사 85정밀표준정비창과 ‘협약’
상태바
대전대 CK-1사업단, 공군 군수사 85정밀표준정비창과 ‘협약’
  • 최정현
  • 승인 2016.02.1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ㆍ전자 공학 분야 및 재해재난 관련 상호 교육 등 실시
박충화 대전대 교수(우측)가 천상필 대령과 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대전대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임용철) CK-1 국가안전방재전문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충화 교수ㆍ경영부총장)은 15일 대학 30주년기념관 소회의실에서 공군 군사령부 제85정밀표준정비창(창장 천상필 공군대령)과 상호 기술교류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박충화 사업단장을 비롯해 천상필 창장 및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항공안전과 관련된 항공기술 및 정밀측정 업무와 재해재난 업무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전기, 전자 공학 분야 및 재해재난과 관련된 상호 교육을 지원하게 되며 정밀측정 장비의 교정업무 및 방사선 안전 관련에 대한 상호 기술교류와 안전방재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박충화 사업단장은 “우리 사업단 국가안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설계하기 위해 만들어진 융ㆍ복합적 사업단으로 교육부에서 유일하게 허가를 받은 사업단이기도 하다. 앞으로 국가안전을 위해 전략, 전술 차원에서 공군이 대한민국을 위해 해결해야 할 일이 많을 것이다. 상호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군 85창 천상필 창장은 “이번 상호교류를 통해 85창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고민해 서로 협력해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힘을 합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