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경북기계공고, 1학년 9명 현대자동차 최종 합격
상태바
경북기계공고, 1학년 9명 현대자동차 최종 합격
  • 윤용찬
  • 승인 2016.02.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교육청은 마이스터고인 경북기계공고 1학년(마이스터 6기)학생 9명이 현대자동차에 최종 합격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들 9명은 앞으로 기업의 교육 및 지원을 받으며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정식 입사하게 된다.

이번 현대자동차의 우수학생 선발은 전국 마이스터고(12개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져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들 중 1차 선발시험, 2차 면접, 신체검사 과정을 통해 100명이 최종 선발됐다.

경북기계공고에서는 금형과 보전부분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로 교내면접을 통해 20명을 추천했고, 이중 최종 9명이 합격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앞으로 3단계의 교육과정을 거쳐 졸업 후 현대자동차에 정식사원이 되며, 졸업할 때까지 현대자동차로부터 연간 500만원의 학업보조비를 받게 되고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지정기부금 형태로 지원받는다.

김규욱 교장은 "마이스터고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를 일찍부터 고민하고 적성과 소질에 맞춰 진학했기 때문에 배우려는 의지가 무척 높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본인이 희망하는 직장에 들어가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맞춤형교육과정을 내실있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기계공고는 1학년 학생들이 현대자동차의 우수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도록 정규교육과정 외에 기초영어, 자동차구조학, 시사상식, 인성교육 등을 중심으로 72시간 과정의 현대자동차반 맞춤형 방과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