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전교육청, 사랑의 헌혈 행사 실시
상태바
대전교육청, 사랑의 헌혈 행사 실시
  • 최정현
  • 승인 2016.02.16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년째 해마다 헌혈행사 가져
(사진=대전교육청 제공)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6일 시교육청 현관에서 본청 및 직속기관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헌혈 행사’를 가져 소중한 생명을 나누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은 2008년부터 9년째 해마다 헌혈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이는 산하 교육기관 및 각급 학교에서 헌혈 참여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는 큰 의미를 주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카바이러스(Zika Virus)의 확산 위험으로 지역사회에서 헌혈을 기피하고 있고 학교 겨울방학 등으로 혈액 수급에 커다란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해 숭고한 봉사정신을 실천하고 혈액부족으로 인한 응급환자 진료에 작은 도움을 주기로 했다.

또 WHO(세계보건기구)의 지카바이러스(Zika Virus) 발병 국가를 여행한 사람은 헌혈 수급을 자제하라는 권고사항과 질병관리본부의 예방수칙 등 선제적 대응조치를 준수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대전ㆍ세종ㆍ충남 혈액원과 수시로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며 안전한 헌혈행사를 진행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작년에는 메르스, 올해는 지카바이러스 등 각종 감염병 확산 공포로 혈액수급에 어려움이 있을 때마다 교직원들이 용기 있게 나서 실행하는 헌혈은 소중한 생명을 나눠 주는 큰 사랑”이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헌혈행사를 추진해 실천중심의 봉사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