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진주 상평산단 재생사업 자문위원회 열어
상태바
진주 상평산단 재생사업 자문위원회 열어
  • 이정태
  • 승인 2016.02.1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 진주시는 지난해 6월 착수한 진주상평산업단지 재생사업 용역의 내부 검토를 어느 정도 마무리하고 지난 17일 산단재생 자문위원회에 용역(안)을 제출해 각계 전문가인 위원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산단재생 자문위원회에서는 산업단지의 토지이용계획에 대하여 집중토론을 벌였으며 일부 지역의 공장용지를 업무 용도, 상업 용도 등이 가능한 복합용지로 전환하는 데 대한 타당성 검토와 첨단산업 유치 용지 지정 등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시는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집약해 재생사업 용역에 최대한 반영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인과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민설명회 등을 3 ~4월중에 개최하고 도와 국토교통부의 협의를 거쳐 상반기 중에 재생사업지구로 승인·고시할 예정이다.

이날 자문위원들은 “산단의 도심위치 특성상 도심기능 복원 접근 기능 부여, 융통성 있는 토지이용 계획 수립, 복합시설용지 배치의 논리적 근거, 산단 주변 연결도로의 확포장, 산단 입주자 입장에서의 재생계획 장단점 제시”를 요구했다.

또한, “혁신산단 지정 추진에 따른 구조고도화 사업 반영 필요성과 복합용지 추가 배치에 따른 도로확장, 시 장기발전에 대한 종합적인 고려와 토지이용계획의 원칙이 구체화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주변 산단과의 위상정립, 녹지 축과 문화시설 계획을 통한 도시 활성화 방안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