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진주시,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비상체계 돌입
상태바
진주시,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비상체계 돌입
  • 이정태
  • 승인 2016.02.20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 진주시는 붉은 원숭이해를 맞이해 달집태우기, 쥐불놀이 등 민속놀이의 성행으로 인해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해 산불비상근무를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장을 사전 조사한 결과 크고 작은 달집이 27개 읍.면.동 270개소에서 2만 2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파악됨에 따라 산불방지인력을 현지에 배치해 산불예방에 총력 대응키로 했다.  

이와 함께 정월대보름 당일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의 근무시간을 탄력 조정해 오후 10시까지 144명의 야간 산불감시대를 운영한다.

또한 읍․면․농촌동 및 시 실․과․소 직원 410명을 정월대보름 산불감시 책임구역을 지정하고 오후 3시부터 현지에 배치하여 산불예방 홍보를 실시할 방침이다. 더불어 달집태우기 불씨가 완전 소멸 후 산불비상을 해제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산불 취약지, 무속행위, 어린이 불장난 등에 의한 산불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마을 앰프방송과 차량 가두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계도․단속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민족의 세시풍속과 민속놀이가 펼쳐지는 정월대보름날 시민모두의 무사안녕과 행복을 기원하고 소원을 염원하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산 연접지에서의 달집태우기와 쥐불놀이는 금지하니 산불 등 화재에 각별히 주의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