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국토부, 항공분야 우수 인재 교육 교재 발간
상태바
국토부, 항공분야 우수 인재 교육 교재 발간
  • 최정현
  • 승인 2016.02.27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종사자 표준교재 개발 배포

[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우수한 항공인력을 양성하고 현업에 종사하는 항공정비사가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수준에 적합한 항공종사자(항공정비 분야) 표준교재를 개발해 배포한다고 27일 밝혔다.

그동안 항공정비사, 조종사 등의 항공종사자가 되고 싶은 학생뿐만 아니라, 이들을 가르치는 교육훈련기관이 표준서가 될 만한 교재가 없어 외국교재 또는 시중의 어려운 항공 도서를 이용해 자격증명 시험을 준비하는 등 양질의 항공종사자 교육훈련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권고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고 미국연방항공청(FAA)과 유럽항공안전청(EASA)의 교재 및 국내 법령 등을 기초로 해 항공정비 분야에 대한 표준 교재를 개발했다.

표준교재의 개발에는 집필진, 연구진 및 감수진 등 44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했고, 항공법규, 정비일반, 기초이론, 항공기체, 항공발동기 및 항공전자 6개 분야에 대해 항공정비사가 갖춰야 할 기본적인 지식을 집대성해 7권의 교재를 완성했다.

국토부는 이 표준교재를 국가 공공저작물로서 누구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항공교육훈련포털(http://www.kaa.atims.kr)을 통해 전자파일 형태로 무료 공개하고, 인쇄본은 인쇄 등에 필요한 최소 비용으로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각 분야별로 다양한 항공종사자 표준교재를 개발할 예정이며, 2016년에는 조종사 분야, 이후 항공교통관제사, 운항관리사 및 경량항공기ㆍ초경량비행장치 분야가 개발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