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강소농 육성 박차
상태바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강소농 육성 박차
  • 이정태
  • 승인 2016.03.0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9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관에서 2016년 강소농 신청자 50명을 대상으로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강소농 육성사업은 2011년부터 농업 규모화 정책에 밀려 주목받지 못했던 '소규모 가족농'이 생산기술, 마케팅 능력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강한 농업경영체로 거듭나도록 맞춤형 교육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있는 농업경영체를 중심으로 기술수준과 경영상태를 진단·처방한 후, 경영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로 강소농의 자립역량을 강화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실시된다.

이날은 LK경영연구원 이순석 대표를 초빙해 강소농 육성 정책의 의의 및 목적, 경영마인드 제고를 통한 성공 농업경영 실현 방안, 농업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 등 농업 정책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과 경영개선 실행방안 등을 교육했다.

또한 시는 이번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농장별 영농사업계획서 및 보고서 작성과 마케팅, 현장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일 과정의 심화교육과 5일 과정의 후속교육을 실시해 강소농가 목표인 ‘소득 10% 증대 및 역량강화 20%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고구마 재배 농민인 사남면 강대형씨는 “농사는 짓기만 잘 하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우리 농업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스스로의 가치를 증진시켜야 한다.”며, “그 첫걸음이 경영기록부, 실천일지 등의 꾸준한 기록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강소농 교육을 통해 절실히 느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