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안전점검 서비스 무상 제공
상태바
인천시,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안전점검 서비스 무상 제공
  • 정대섭
  • 승인 2016.03.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지난달 14일부터 다음달30일) 동안 안전 사각지대 해소 및 내실 있는 진단을 위해 소규모 시설물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시설물 유지관리 전문기관인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시지회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택, 상가 등 개인이 소유한 소규모 시설물과 학교 시설물을 대상으로 ‘무상 안전점검반’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인천시지회에서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재난 사각 지대에 있는 소규모 민간시설물(옹벽, 주택, 소규모 공동주택, 근린생활시설)과 학교 시설물에 대해 무상으로 점검해 준다.

특히, 시설물 관리주체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소규모 취약시설인 옹벽, 축대, 노후 빌라 등의 균열, 누수, 박리, 기울어짐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안전점검을 필요로 하는 시설물의 관리주체 또는 시민들은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시지회로 전화(864-2323)로 신청하면 무상으로 안전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무상 안전점검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실시되는 것으로 작년에는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에 100여건의 안전점검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해 시민생활 안전에 기여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안전한 인천이 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전제돼야 하는 만큼 생활 주변에 안전에 위험하다 생각되는 시설물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제보해 주기 바란다.”며, “안전관리 기관 및 협회 등과의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무료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