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밀양시, 폐기물처리시설 특별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밀양시, 폐기물처리시설 특별 안전점검 실시
  • 이천수
  • 승인 2016.03.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무안면 마흘리에 위치한 생활폐기물매립시설에 대해 지난 8일부터 18일까지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번 특별 안전점검은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환국환경공단, 도, 시가 민관합동으로 실시됐다.

이번 점검은 매립장 제방(사면) 균열, 침하, 파손 등 시설물 안전관리 상태와 비상시 대비태세 등 매립장 운영관리 전반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신뢰성 및 사회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3년마다 실시하는 정기검사를 통해 생활폐기물 적정매립 여부, 빗물배제시설 및 차수시설 관리실태, 계량시설 작동상태 등에 대하여도 적정 검사를 받았고, 침출수 처리시설 수질검사를 오는 3월말까지 실시해 침출수로 인한 주변지역 수질오염 예방에 철저를 기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사후관리매립장(교동, 고사동)에 대하여도 작년 4월부터 2016년 3월까지 환경영향조사를 실시한 결과 수질, 발생가스, 토양, 지반안정도 등 모든 항목이 주변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없었으며, 향후 보다 안전한 매립장 관리를 위해 고사동 매립장의 가스배출구 맨홀에 안전망을 설치하는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 실시로 폐기물 처리시설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