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사천시, 낙동강수계 특별지원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사천시, 낙동강수계 특별지원 공모사업 선정
  • 이정태
  • 승인 2016.03.21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정태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낙동강유역환경청에서 주관한 ‘낙동강수계 주민지원사업 특별지원 공모사업’에서 ‘4E 클린에코마을 조성사업’과 ‘곤양면 주민쉼터 조성사업’ 등 2건이 선정돼 5억5000만원의 낙동강수계기금을 확보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낙동강수계 특별지원사업은 상수도보호구역 및 댐주변 지역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개발에 제약을 받아온 지역의 주민숙원 해소와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사천시 곤명면 정곡리와 본촌리 일원의 ‘4E 클린에코마을 조성사업’으로 도랑살리기, 마을환경개선사업, 곤명면 복지회관 리모델링, 양월마을 태양광발전사업 등 4개 분야 총 2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또한 ‘곤양면 주민쉼터 조성사업’은 지난해 1단계 사업으로 완료한 곤양면 남문외리 일원의 쉼터조성 부지(4,958㎡)에 올해 2단계 연차사업으로 낙동강수계기금 3억원을 들여 편의시설 및 자연체험거리 등 생태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각 사업이 완료되면 상수원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은 물론, 깨끗하고 아름다운 상수원 생태공원으로 많은 방문객이 찾는 등 농촌이 활성화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