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 계양구, 2016년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상태바
인천 계양구, 2016년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 김몽식
  • 승인 2016.03.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김몽식 기자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오는 25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계양구청 남측광장에서 구민들에게 신선하면서 저렴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유통단계 축소로 농가소득 증대 및 소비자 물가안정을 도모하며 지역농축산물 및 특산품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직거래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22일 구에 따르면, 신선한 산지의 농특산물을 시중가격 보다 10~20%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며, 판매품목으로는 쌀 및 잡곡류, 제철과일, 채소류, 버섯, 계란, 화훼 등으로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또한 지역 특산품으로 강화 수삼, 순무 등도 판매할 예정이다.

직거래장터 관계자는 “장터를 활성화하기 위해 계절별로 새봄맞이 봄나물전과 여름에 초·중·말복을 활용한 수박, 참외 등 할인판매 및 추석맞이 제수용품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알뜰한 장보기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민들의 적극 이용을” 부탁했다.

구 관계자는 “이러한 직거래 장터의 활성화로 우수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제공해 농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생산자·소비자 상호간의 적극적인 참여로 구민간의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