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탤런트 김성환, 화가 김근태 전남 홍보 나서
상태바
탤런트 김성환, 화가 김근태 전남 홍보 나서
  • 박용하
  • 승인 2016.03.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홍보대사 위촉…치과의사 이지형 원장 관광특별보좌관 위촉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이낙연 전남도지사는 탤런트 김성환씨와 서양화가 김근태 화백을 도 홍보대사로, 신안의 한 섬에 ‘비파랜드’를 조성하고 있는 치과의사 이지형 원장을 도 관광특별보좌관으로 위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도민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신의 전문분야와 이미지에 맞는 행사 참여 등 다양한 도정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김성환씨는 현재 한 공중파 방송에서 방영되는 ‘그린실버 고향이 좋다’ 프로그램에서 전남의 특산품과 관광지 등을 홍보하고 있다.

김근태 화백은 20년 이상 지적장애인의 모습을 화폭에 담아온 장애인 화가로, 지난해 유엔 창립 70주년 및 세계장애인의 날 기념 UN전시회를 개최하면서 이 지사의 도움을 받아 이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홍보대사 역할을 맡게 됐다.

앞으로 남도 미술작품 심의와 남도예술은행 등 전남의 문화 예술분야에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위촉식에서 이들은 “생명의 땅 전남의 홍보맨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관광특별보좌관에 위촉된 이지형 원장은 신안 지도읍 율도에 세계적 식물원과 300실 규모의 펜션단지, 6홀 규모 퍼블릭 골프장, 희귀식물연구소 등을 갖춘 ‘비파랜드’를 조성하고 있으며 도 관광 콘텐츠 개발, 의료관광 활성화, 섬 관광분야 등 전남 관광 전반에 대한 자문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도는 지금까지 홍보대사를 단일 행사나 사업에 국한해 위촉해왔으나 올 상반기 관련 조례를 제정해 홍보대사를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 위촉 기간 동안 홍보대사 이미지에 맞는 다양한 도정 홍보에 참여토록 해 전남의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