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8:42 (목)
백석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백석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6.03.3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최남일 기자=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는 30일 오전 11시 인성관 2층 대학창조일자리센터에서 천안·아산지역 청년 취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대학창조일자리센터는 천안고용복지+센터와 천안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충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등 유관 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청년고용정책의 핵심 전달체계 기능을 수행하며, 정부지원 청년인턴, 취업성공패키지, 고용디딤돌, 청년 일자리 매칭 행사 등 다양하게 청년을 위한 사업을 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취·창업 원스톱 서비스’는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주요 내용으로서 기존에 여러 기관에서 각각 행해지던 취업지원서비스를 구직자의 요구에 맞추어 연계함으로서 청년층 취업의 허브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백석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저학년들의 진로설정을 통해 저학년 때부터 전공에 맞는 취업 로드맵을 정하고, 고학년을 대상으로는 천안 아산지역 기업의 수요에 맞는 인문융합기술인재반 프로그램과 기업체 현장실습 등을 통해 구직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지역 청년들과 천안 아산지역 타 대학생을 대상으로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클리닉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천안아산 청년고용거버넌스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 및 취창업 상담, 직무별  취업알선,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업훈련 연계, 청년취업인턴제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백석대 최갑종 총장은 “우리 시대 젊은이들이 꿈을 찾는 공간이 우리 대학에 마련돼 감회가 새롭다”며 “청년들이 꿈을 찾고 비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박형정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박형정 청장, 서철모 천안시 부시장, 천안고용노동지청 양승철 지청장을 비롯해 취업 관련 정부 부처와 기업체의 많은 내·외빈이 참석해 축사를 전하며 대학창조일자리센터의 역할에 기대와 관심을 표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