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울산태화루,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상태바
울산태화루,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 정봉안
  • 승인 2016.04.02 0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통신] 정봉안 기자 =울산시는 태화루를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의 우수한 전통문화콘텐츠를 발굴해 올 4월부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은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8개의 작품으로 구성되며 전통국악, 무용, 전통소리, 타악, 연희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진다.

우선 오는 4일부터 태화루 쉼터를 이용해 서예, 사진, 시문학, 전통소리, 전통무용 5개 분야의 아카데미가 운영된다.

또한, 오는 9일부터 2개월간 매주 토요일 2시 태화루 누각에서 상설공연을 개최한다.

평일에도 태화루 열린 갤러리를 방문하면 울산지역 중견작가 및 신진작가들이 참여한 사진작품을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다.

태화루 열린 갤러리는 2주마다 24점 정도의 작품을 교체 전시하고 있다.

한편, 다음달에는 태화루 건립 제2주년 기념공연을 계획하고 있어 전통문화공연이 더욱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400여 년 만에 시민의 품으로 돌아온 태화루에서 문화예술 아카데미 운영, 태화루 누각 상설공연, 태화루 기획공연, 열린 갤러리 연중 운영 등 태화루를 찾는 방문객은 물론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많은 사람이 태화루에서 전통문화를 함께 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