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벚꽃의 향연 '제6회 충주호 벚꽃축제' 개최
상태바
벚꽃의 향연 '제6회 충주호 벚꽃축제' 개최
  • 정덕영
  • 승인 2016.04.0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일까지 충주댐 우안공원 일원서 갖가지 행사 열려
제6회 충주호 벚꽃축제 포스터 (포스터= ㈔충주사회단체연합회 제공)

[충북=동양뉴스통신]정덕영 기자=충북 ㈔충주사회단체연합회는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충주댐 물레방아 공원 일원에서 '제6회 충주호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7일 연합회에 따르면, 충주댐 및 남한강변에 펼쳐진 벚꽃길을 테마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시 및 한국수자원공사 충주권관리단, 충주호관광선의 후원을 받아 연합회 주관으로 열린다.

올해 충주호 벚꽃축제는 8일 우안공원에서 충주호 안전기원제를 시작으로 윷놀이와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오는 9일에는 어린이 사생대회를 시작으로 마술 공연, 벚꽃길 걷기, OX 퀴즈대회, 스텝박스, 댄스공연, 음악동호회 공연, 벚꽃 가요 대행진이 이어질 예정이며, 10일에는 농악 한마당과 우리가족 으뜸자랑, 스포츠 댄스, 생활무용 한마당잔치, 청소년 댄스 동아리 공연, 대북 공연, 벚꽃 노래자랑 등이 펼쳐진다.

우안공원 주변에 조성된 벚꽃 (사진= ㈔충주사회단체연합회 제공)

또 우안공원 주변에서는 충주호의 계절별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담은 충주호 사계절 사진전시를 비롯 전통놀이 및 민속악기 체험, 벚꽃 손수건 만들기, 케리커쳐, 도자기핸드페인팅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가족 및 연인단위 관람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전시프로그램들이 준비돼 만개한 벚꽃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행사기간 중 충주호 유람선을 이용하는 관광객에게는 승선료 20%를 할인해 준다.

㈔충주사회단체연합회는 공식행사인 개막식을 생략하고 행사취지 소개 및 충주호 홍보로 이를 대신할 계획이다.

정종수 연합회장은 “시민들이 행사내용을 알기 쉽도록 올해부터는 다시 벚꽃축제로 이름을 바꿨다”며 “벚꽃이 만개한 충주호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