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2016 창원시․유네스코 아태 교육회의’참가해 인기몰이 중
상태바
‘2016 창원시․유네스코 아태 교육회의’참가해 인기몰이 중
  • 이천수
  • 승인 2016.04.10 0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시는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지방자치단체 최초 태국, 푸켓시에서 유네스코 방콕 아태지역 교육본부 및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온라인 교육을 통한 지역교육센터의 새로운 패러다임’ 이라는 주제로 교육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10일 시에 따르면, 유네스코 방콕 아·태지역 교육본부는 이번 회의를 위해 직접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참가자 접수를 받고 있으며, UCLG(지방자치단체연합 아·태지역 본부) 및 RCE(지속발전가능 교육거점센터 아·태지역 본부)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본 회의를 홍보하고 있어 아·태지역의 많은 이들로부터 회의 참가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유네스코 방콕 소속 이치로 미야자와 문해교육팀장은 150여명 규모의 회의를 좀 더 늘려 많은 이들이 회의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고 건의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세계적인 관광도시인 푸켓시는 회의 주관 도시로서 전 참가자 만찬제공 및 주제탐방 운영 등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본 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 중이며, 회의 이후에도 시와 지속적으로 관광 및 교육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광조 유네스코 방콕 아·태지역 교육본부장은 태국 비형식 교육부 사무총장을 직접 초청해 회의의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일조했고, 태국 교육부 역시 태국 내 다수의 교육회의 주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 협조에 나서고 있다.

최인주 시 교육법무담당관은 “국내 최초로 국외에서 개최하는 회의인 만큼 시가 대한민국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번 회의는 첨단교육도시를 지향하는 시의 교육정책을 세계 속에 알리고, 이를 직접 세계인들에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