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전주시, 행정의 투명성·책임성 강화
상태바
전주시, 행정의 투명성·책임성 강화
  • 김인미
  • 승인 2016.04.1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청 전경 (사진= 전주시 제공)

[전주=동양뉴스통신]김인미 기자= 전북 전주시는 시민의 알권리 충족 및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해 정책실명제를 확대 추진한다.

11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공개된 총 71건의 중점관리대상사업에 이어, 올해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통해 추가 선정된 54건의 시정 주요정책과 현안을 포함한 총 125건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특히, 시는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사업’ 등 총 3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과 ‘U-20문화월드컵 특화 및 개최효과 극대화방안수립 연구용역’ 등 총 5000만원 이상의 연구용역, 조례 제정·개정 등 해당기준사업 외에도, 공공급식센터 구축·운영 등 시민 관심도가 높은 주요현안을 추가 공개해 ‘더 시민속으로!’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실현시킬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시민이 알고자 하는 사업에 대해 충실한 사업내역이 공개되도록 매월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코너를 점검하고, 담당자 변경 및 추진사항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할 방침이다.

또 사업이 종료된 이후에도 사업관련자의 실명을 공개해 정책의 책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민선식 시 기획조정국장은 “행정정보를 공유하고 시민의 신뢰가 쌓여야 진정한 소통이 가능하고, 바로 그런 시정이 시가 희망하는 열린시정”이라며 “정책실명제를 통해 시민 모두가 좀 더 시 행정에 쉽게 다가올 수 있는 가교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