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서울 강동구, 성심병원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상태바
서울 강동구, 성심병원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김재영
  • 승인 2016.04.1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강동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서울시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구 성심병원 1층 로비에 주민등록등본 등 민원서류를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추가 설치했다.

11일 구에 따르면, 구청이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즉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 했으며, 시각장애인용 음성안내 서비스가 가능하고 저시력자를 위한 문자 확대기능 등도 탑재해 이용자 편의를 더욱 강화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등본, 병적증명서, 교육관련 증명서 등 모두 31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주민등록등본 등 일부 민원서류는 관공서에 방문하여 발급받는 수수료보다 25~50% 저렴하고, 휴일과 야간은 오전 5시부터 익일 오전 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구는 유동인구와 접근성을 고려해 무인민원발급기를 지속적으로 설치해 주민 편의를 높였으며 지하철역 6개소, 대형병원 2개소, 강동구청 2개소와 동 주민센터 3개소 등 모두 13대를 운영해 왔다.

구 관계자는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인해 민원서류 발급에 따른 시간과 경제적 부담을 더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노후된 발급기를 지속적으로 교체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설치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