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함양군, 풍수해보험 전담창구 운영
상태바
함양군, 풍수해보험 전담창구 운영
  • 정효섭
  • 승인 2016.04.17 0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동양뉴스통신] 정효섭 기자 =경남 함양군이 태풍·홍수·호우·강풍·지진 등 다가오는 여름철 기상변화에 따른 자연재난에 대비하고 풍수해에 의한 복구비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나섰다.

17일 군에 따르면, 군홈페이지(http://www.hygn.go.kr, 고시·공고)에 풍수해보험 가입 시행안내문을 내고, 군청 및 읍·면에 풍수해보험 전담창구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문자전광판 및 현수막, 반상회 등을 통해 알리고 있다.

풍수해보험은 국민안전처가 관장하고 민간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제도로, 풍수해피해 발생 시 일부만 지원되는 재난지원금과 달리 가입자 선택에 따라 최고 90%까지 보상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번 풍수해보험 가입 대상시설은 주택,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이고, 특히 온실은 ‘농가표준형규격하우스’ 및 ‘내재해형규격 비닐하우스’ 등이다.

가입기간은 원칙적으로 1년이지만 2~3년까지 가입 할 수 있으며, 가입 보험료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일반인은 보험료의 55~62%, 기초생활수급자는 86%까지 지원한다.

기타 상세문의는 함양군청 안전관리과 복구지원담당(055-960-5202) 및 읍·면사무소, 민영보험사(동부화재,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 NH농협손해보험)등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