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중소SW기업 R&D 국가과제 수주 돕는다
상태바
인천시, 중소SW기업 R&D 국가과제 수주 돕는다
  • 정대섭
  • 승인 2016.04.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는 오는 28일까지 인천정보산업진흥원‘SW융합클러스터 송도센터’가 SW중심사회 실현과 SW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SW분야 전문가들의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는 ‘SW융합 비즈니스 모델 기획 연구회 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연구회 사업은 SW융합기술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그룹으로 이뤄진 연구회를 구성한 후, 이들을 SW기업의 과제 기획에서 제안 단계까지 참여시켜 시장성 높은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동시에 SW융합 과제 기획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중소 SW기업과 전문가 그룹 간 기술교류를 통해 시 중소기업의 R&D 기획 역량 제고를 도모하게 된다.

연구회는 중소기업과 현장·기술 전문가 등 일정 자격을 갖춘 6인 내외의 해당 분야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되며, 과제 책임자에는 지원 기업이 지정한 인천 소재 중소 SW기업 대표 또는 기업 부설 연구소장급 등이 해당된다.

올해 연구회 사업은 2가지 유형으로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첫 번째는 중앙부처 및 지자체 R&D 사업 제안을 위한 ‘정부과제 수주 유형’으로 연구회는 약 7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900여만원을 지원받는다.

두 번째는 SW융합클러스터 R&D 지원사업 제안을 위한 ‘R&D소과제 연계 유형’으로 연구회는 약 4개월의 활동 기간 동안 400여만원을 지원받는다.

사업에 선정된 연구회는 중앙정부 및 지자체의 SW융합분야 R&D 사업 및 SW융합 클러스터의 R&D 지원사업 과제 발굴을 위한 RFP 도출 관련 기획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거나 수행성과가 우수한 연구회는 표창 또는 차기 연구회 참여시 가점 부여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이며, 사업 공고문에 첨부된 사업신청서 및 서식 다운받아 작성한 후 첨부 서류와 함께 SW융합클러스터 송도센터 홈페이지(www.biplex.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SW클러스터 송도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SW융합진흥센터(032-723-980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