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경주시 2013년 민방위대원 교육 실시
상태바
경주시 2013년 민방위대원 교육 실시
  • 최병화 기자
  • 승인 2013.03.2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사태 발생시 임무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연마
경주시는 2013년 민방위대원 교육이 25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22회에 걸쳐 실시하며 민방위 대장을 비롯해 지역 및 직장 민방위대원 6,900여명의 인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민방위 교육은 전시, 재난 등 민방위 사태 발생시 임무 수행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연마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자유민주주의의 가치와 체제를 수호하기 위한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올바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은 민방위 1~4년차 대원을 대상으로 연간 4시간 교육을 실시하며 특히, 올해 경주시는 심폐소생술을 통한 응급구조와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절주교육, 풍수해 등 재난 대처요령을 중심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실습교육과 6·25 당시 경주에서 벌어진 안강?기계전투에 대한 안보 강의를 편성하여 지역 민방위 대원들의 흥미와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주로 개최하나 읍?면 민방위대원들의 편의를 위해 읍?면 순회교육도 실시하며 평일 오전에 참석하기 어려운 민방위대원들을 대상으로 야간 교육, 주말 교육도 실시한다.
 
장기출타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기본교육에 불참하게 되는 대원들은 하반기에 실시예정인 보충교육에는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최종 불참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타 시군구에 출타해 응소가 어려운 경우에는 현지에서 실시하는 민방위교육에 참석해도 교육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으며 민방위 2~4년차 대원은 민방위훈련에 참가하거나 산불, 풍수해 등 재난 상황 수습에 자율 참여하였을 경우에도 교육 대체가 가능하다.
 
교육일정은 국가재난정보센터(www.safe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동 주민센터나 경주시청 재난안전과 민방위담당(054-779-6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