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제17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상태바
제17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윤용찬
  • 승인 2016.04.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는 다음달 30일과 31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대구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제17회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은 대구의 전통과 상징성이 내포된 창의적 관광기념품으로 공예품, 식품류, 공산품, 패션소품 등 관광객이 구입할 수 있는 모든 기념품을 대상으로 하고, 작품을 접수받아 모두 22개 작품을 선정·시상하며 지역제한 없이 응모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관광객 선호도와 상품화 가능성을 최우선해 심사할 계획이다.

입상한 작품은 시상,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홍보·유통지원(관광박람회, 주요관광지 등 전시·판매행사 참가 기회 제공, 작품집 제작 배부 등)의 혜택이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개최예정인 '제19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에 지역을 대표해 출품하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두류공원 대구관광정보센터 내에 공모전 입상작 전용 전시·판매 부스를 마련하고 시 홍보용 관광기념품으로 활용하는 등 실질적인 생산·판매 활성화를 위한 사후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다.

박동신 시 관광과장은 "올해 대구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일반시민과 관련업체, 학생들이 많이 참가해 대구의 특색을 담은 기념품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기 바란다"며 "우수 입상작에 대해서는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작과 유통에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