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46 (월)
경북도, 독도명예주민증 상품할인 업무협약
상태바
경북도, 독도명예주민증 상품할인 업무협약
  • 윤용찬
  • 승인 2016.04.2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릉군, (재)경북경제진흥원, 실라리안협의회와 체결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경북도는 27일 울릉군, (재)경북도경제진흥원, 실라리안협의회와 독도명예주민증 상품할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서 도와 3개 기관단체는 독도명예주민증 소지자가 실라리안 대구본점을 방문해 제품구입한 후 명예주민증을 제시하면 즉석에서 전 품목에 대해 10%할인 혜택을 주기로 했다.

독도명예주민증은 독도에 대한 관심제고와 독도사랑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독도를 방문한 내외국인 중 신청자에게 발급하는 것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명예주민증 소지자가 처음으로 실질적인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됐다.

또 울릉군이 2010년 11월 처음 발급한 이후 지난달까지 외국인 36개국 343명을 포함해 총 2만2785명이 발급받았다.

한편, 도 우수제품 브랜드인 실라리안은 도내 우수한 22개사 중소기업의 제품을 선정해 판매홍보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공예, 잡화, 침장, 식품 등 모두 5개 업종 650품목을 매장과 온라인을 통해 전시 판매하고 있다.

신순식 도 독도정책관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독도명예주민증 소지자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것은 물론 도의 우수제품 브랜드인 실라리안 홍보와 경쟁력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재는 실리라안 대구본점에서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나 향후에는 온라인 구매시도 가능하도록 보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