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대구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 '인기'
상태바
대구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 '인기'
  • 윤용찬
  • 승인 2016.04.2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통신]윤용찬 기자=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10월 농기계임대사업소를 개소해 농기계 35종 121대를 갖추고 농업인들에게 저렴하게 임대하고 있다.

28일 센터에 따르면, 사용 기간이 짧은 반면 구입 가격이 비싼 농기계의 임대를 통해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일손 부족으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도 해결해 주고 있다.

이달 들어 임대가 집중되고 있는 밭농사용 관리기 등은 사전 예약이 필요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농용 굴삭기, 쟁기류 등도 봄철 꼭 필요한 농기계로 농가의 선호도가 높아 임대가 끊이지 않고 있다.

농기계 임대료는 기종별로 1일 임대료 5000원부터 9만원까지 최대 4일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 수급권자, 국가유공자 본인 등은 반액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이한병 센터 소장은 "농업인이 필요로 하는 임대 농기계를 지속적으로 확충하는 등 농기계 및 임대장비 사용 시의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농업인이 보유한 농기계의 정비와 수리를 위해 월 2~3회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수리를 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농기계가 고장 났을 때 빠르게 달려가서 해결하는 현장 기동수리도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