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진천군, 종합 스포츠 타운 조성 사업 추진
상태바
진천군, 종합 스포츠 타운 조성 사업 추진
  • 노승일 기자
  • 승인 2013.03.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체육대회 유치 경쟁력 강화 기대
▲ 진천 스포츠타운 조성 조감도     ©

진천군이 군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인 진천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을 추진하며 ‘2016년 충북도민체전’ 유치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종합스포츠타운 조성 사업은 지난해 7월 기획재정부로부터 신규 사업에 선정돼 지난 연말 충북도의 지방재정투융자사업 심사 승인을 받았다. 

이에 군은 올해 군 관리계획 변경과 실시설계 및 부지매입을 마무리 짓고 오는 ‘14년 착공해 ’16년 상반기까지 공사를 완료할 방침이다. 

진천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116억 원(국비 21억원 지방비 95억원)을 투입해 진천읍 신정리 일원 11만3천470㎡ 면적의 부지에 축구장, 테니스장등 6개 종목의 시설과 주차장, 휴식 공간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건립 대상지 인근에 종합운동장 및 화랑관, 생활체육공원 등 지역의 체육 인프라가 밀집돼 있어 도민체전은 물론 전국 규모의 각종 대회 유치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종 체육관련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생활 체육 저변 확대 및 지역 알리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영훈 진천군수는 “군민들의 오랜 바램인 진천종합스포츠타운 조성 사업의 추진이 가시화 되며 전국 규모의 체육행사 유치 가능성이 커졌다.”며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면밀한 검토와 철저한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