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15:20 (금)
충남도, 부여 임천초서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상태바
충남도, 부여 임천초서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 남광현
  • 승인 2016.05.0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도는 지난 4일 부여 임천초에서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우리지역 친환경 로컬푸드 식재료의 우수성과 필요성을 알리는 ‘친환경 로컬푸드 학교급식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와 김지철 충남도교육감, 전량배 충남친환경연합회장 등을 비롯해 부여 임천·세도·내산초 학생, 유치원생, 학부모, 교직원 등 450여 명이 참석했다.

학교급식데이 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 간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인식의 차이를 개선하고 농업과 전통 식문화 체험교육을 통해 성장기 학생의 올바른 식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친환경 농작물의 재배에서 가공까지 전 과정을 체험, 농촌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세부적으로는 부여군 친환경 로컬푸드를 눈으로 즐길 수 있는 전시마당과 채소악기를 통한 오감만족, 친환경 딸기화분 분양 등을 통한 다채로운 체험마당 행사가 진행됐다.

또 임천초 학부모가 친환경 로컬푸드로 손수 만든 친환경나물 비빔밥과 연잎밥, 무항생제 닭꼬치, 딸기떡, 방울토마토, 포도슬러시, 냉보리차를 맛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는 “앞으로도 학교급식을 통한 지역 내 친환경 농산물의 선순환체계 구축을 위해 생산·유통 전문조직 육성사업과 학부모 모니터링단, 친환경농산물 공급확대를 위한 작부체계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 추진되는 학교급식데이 행사는 충남도와 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것으로 도내 15개 시·군 300개 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학교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연중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