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 16:51 (수)
예산군, 의료급여 사례관리 홍보물품 제작·배포
상태바
예산군, 의료급여 사례관리 홍보물품 제작·배포
  • 남광현
  • 승인 2016.05.09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예산군 관계자가 의료급여 대상자에게 홍보물품을 전달하고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예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예산군은 5월 한 달간 의료급여 사례관리 대상자 중 고위험군 및 집중관리군 대상자들에게 의료급여 홍보물품을 제작·전달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고위험군 및 집중관리군 대상자들은 질병대비 과다 의료이용자들이다.

이번 사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의료급여재정의 불필요한 누수를 방지하고 합리적인 의료서비스 이용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약 달력’과 ‘황토·옥 찜질팩’ 등 홍보물품을 제작·전달하고 있으며 자가 건강관리를 통한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한 미래를 위한 동행’이라는 문구를 넣었다.

또 의료급여수급권을 최초로 취득하고 1개월 이내이거나 재 취득자인 신규 수급권자를 대상으로 전화 및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군은 이번 사업이 대상자들의 약물 오·남용을 예방하고 자가 건강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돼 의료급여 일수 감소로 의료급여 재정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질 높은 의료급여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철저한 대상자 관리로 의료급여 재정 건전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고위험군 대상자와 장기입원 관리자 등 653명을 대상으로 전화 및 방문 상담 등 의료급여 사례관리를 수행해 2014년 대비 3억6000만원의 진료비 예산을 절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