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2 18:09 (목)
인천시, 올바른 걷기 안내 표지판 설치
상태바
인천시, 올바른 걷기 안내 표지판 설치
  • 정대섭
  • 승인 2016.05.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는 오는 5월 중 건강한 생활분위기 조성 및 지속적인 신체활동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시민들이 많이 걷는 계산 체육공원 등 6개 공원에 올바른 걷기운동 방법 등을 담은 안내표지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16일 시에 따르면, 걷기운동은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인간이 하는 운동중가장 완벽에 가까운 운동이다.

걷는 것은 몸 전체를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것으로 단순해 보이는 동작이지만, 이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려면 관절, 뼈, 근육, 신경 등이 모두 조화롭게 움직여야 한다.

특히, 누구나 걸을 줄 알지만 정작 바르게 걸을 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좋은 걸음걸이를 위해서는 10m 가량 앞을 바라보고, 턱을 당긴 채 허리를 세워야 한다.

또한, 발은 가급적 11자 형태를 유지해야 하며, 발뒤꿈치, 발 바깥, 엄지발가락의 순서로 몸의 무게 중심을 옮기면서 걸어야 한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들이 올바른 걷기를 할 수 있도록 주요 공원내에 건강걷기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기로 했다.

안내 표지판에는 ‘올바른 걷기운동 방법’과 ‘운동장의 구간별 거리’를 표기하고, 운동 시 얼마나 칼로리를 소모하는지 ‘거리별 칼로리’,‘걷기에 따른 효과’를 표기한다.

또다른 표지판에는 운동 전·후에 실시하는 ‘스트레칭 따라하기’와 걷기 운동 시 속도 늦추기와 중단하기 등 ‘걷기 시 유의사항’등의 정보를 표시한다.

강신원 시 보건복지국장은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체력 및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