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조치원여중, 오는 30일까지 스승존경 캠페인 실시
상태바
조치원여중, 오는 30일까지 스승존경 캠페인 실시
  • 최정현
  • 승인 2016.05.1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직원 캐리커처 전달ㆍ스승존경그림 그리기 전시
(사진=조치원여중 제공)

[세종=동양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조치원여자중학교(교장 구자일, 이하 조치원여자중)가 오는 30일까지 스승 존경 캠페인 행사를 실시한다.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실시하는 이번 행사는 교내 미술동아리 ‘미남미녀4’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신나는 미술 아트 속으로 GoGo씽반’이 주관한다.

우선 이번 캠페인은 지난 2일부터 11일까지 이뤄진 교내 스승존경 그림그리기 입상 우수작들을 오는 30일까지 2층 연결 복도에 전시하는 것이 첫 단추가 됐다.

최근에는 학생회, 평화감수성 동아리와 ‘미남미녀4’ 미술동아리 학생들이 중앙현환에 일렬로 서서 출근하는 교사들을 맞았다. 이어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직접 그린 전교직원 70명의 캐리커처를 동아리 학생들이 선생님에게 직접 전달했다.

‘선생님 은혜 감사합니다’라는 인사와 함께 캐리커처와 예쁜 카드는 학생회가 글을 쓰고, 미술동아리가 예쁘게 카드를 꾸몄다. 평화감수성 동아리는 이를 포장하는 등 세 동아리가 직접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기 위한 사전작업을 벌였다.

캐리커처를 받은 한 신규교사는 “나를 이렇게 정성스럽게 그림으로 그려서 액자에 넣고 포장도 예쁘게 해서 선물을 받으니 진짜 고맙고 뿌듯해서 기분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교내 복도에 전시된 입상작품을 관람한 한 학생은 “전시회를 관람하며 그림 속의 선생님들을 보면서 초등학교 은사님이 떠올랐다”면서 “오늘 하교 후에 꼭 은사님께 감사와 사랑의 인사를 전달해야겠다”고 감상평을 적었다.

조치원여자중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선생님에 대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고, 선생님에 대한 존경 의식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