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17:27 (수)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참여 외국인 유학생 모집
상태바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참여 외국인 유학생 모집
  • 김혁원
  • 승인 2016.05.1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김혁원 기자= 서울시는 오는 30일까지 ‘제18기 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외국인 유학생 인턴 26명을 모집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시 글로벌 인턴십은 국내 정부기관으로는 최초로 2008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해 매년 치열한 경쟁률로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다.

18기 인턴기간은 오는 7월 4일 8월 22일까지며, 신청자격은 서울 소재 대학·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으로 국내 체류기간이 오는 8월 22일까지 유효한 자는 참여가 가능하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다음달 16일 발표할 예정이며,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02-2133-5076)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글로벌 인턴은 여름방학 기간 동안 본청부서, 사업소 및 출연기관에 배치돼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이외에도 서울의 주요 정책 명소를 직접 방문하는 현장체험과 장애인복지시설을 방문해 지적장애인들을 보살피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한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은 글로벌 인턴십에 참여함으로써 시의 각 부서에서 추진하는 정책에 직접 참여해 모국에서 추진하는 정책을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시도 글로벌 인턴십을 시정과 글로벌 서울의 위상을 세계 각국에 홍보하는 좋은 계기로 활용하고 있다.

이은영 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글로벌 인턴에 참여해 시정과 조직생활을 경험하면서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향후 우리나라와 자국간의 교류 및 우호증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