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홍성군, 경관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상태바
홍성군, 경관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 남광현
  • 승인 2016.05.17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홍성군은 지난 15일 군청 대강당에서 ‘홍성군 경관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공청회는 경관에 관심이 있는 지역 주민과 관련 전문가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청회는 ‘홍성군 경관계획안’에 대한 발표에 이어 목원대학교 도시공학과 최봉문 교수의 진행으로 관계 전문가 토론, 참석자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주제발표에 앞서 김윤호 도시건축과장은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여러 의견을 검토 후 경관계획에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라며 “충분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보다 효율적인 경관계획이 마련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박현옥 교수(청운대학교)는 구체적인 실행계획 및 유지관리 방안에 대한 보완을 주문했다.

홍성경찰서 고수철 경감은 야간경관계획 및 경관사업 추진 시 안전을 고려한 계획이 돼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대전발전연구원 이형복 박사는 여성친화형 및 스토리텔링을 통한 야간경관계획을 통해 선도적인 미래방향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는 재원확보를 구체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제의했다.

김헌수 군의회 부의장은 “경관심의 기준이 될 수 있는 체크리스트 기준을 마련해 이를 경관사업 추진시 관련부서에서 활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의견을 냈다.

군은 전체 경관사업을 효율적으로 연계해 다양한 경관자원을 보전·발굴하고 특색 있는 아름다운 경관을 형성, 홍주시 승격 기반과 품격 높은 도시환경 조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