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계산공고, 발명․특허 특성화고 지정 현판식
상태바
계산공고, 발명․특허 특성화고 지정 현판식
  • 오선택 기자
  • 승인 2013.04.0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계산공업고등학교(교장 정영복)는 3일 특허청지정‘발명·특허 특성화고’현판식 및 학생 급식실 증축 완공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행사에는 나근형 인천시교육감, 박형우 계양구청장, 어용호 특허청인재개발연구본부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나 교육감은 현판식에서 “지식기반사회에서는 지식재산권의 가치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삼성과 애플 간의 특허소송에서 보듯이‘총성 없는 특허전쟁’에서 살아 남기위해 창의성 교육”을 강조했다.

또한,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과 직무를 통한 산업재산권 획득 등 발명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는 발명·특허 교육의 거점학교로 도약하도록 당부하고 급식실 완공에 학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질 좋은 급식을 제공하게 된 것에 대하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가기목 계양구부청장은 “계양구 관내 유일한 특성화고인 계산공고와 함께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교육특구 계양’건설을 위해 노력하고 발명·특허 특성화고의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발명·특허 특성화고’로 새롭게 출발하는 계산공고는 정부지원금, 시교육청, 계양구청, 자체예산 등 5년간 총 12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창의적인 직무발명 인재육성의 산실로 재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