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4:40 (금)
인천시, 2016 기업환경 안전 포럼 개최
상태바
인천시, 2016 기업환경 안전 포럼 개최
  • 정대섭
  • 승인 2016.06.09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15일 11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2016 기업환경 안전 포럼’을 개최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중소기업 경영자의 안전의식 고취와 기업별 맞춤형 산업안전 컨설팅, 기업 규제개혁 건의 등을 통해 산업재해를 감소시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화학사고 현황 및 주요사례와 기업 규제개혁 등 안전환경 사례 발표와 함께 문일 연세대 교수의 ‘기업의 생존전략, 안전’, 임종환 인하대 교수의 ‘산업현장의 보건현황 및 대책’, 임영욱 연세대 교수의 ‘공단지역 환경보건 관리를 위한 제언’ 등의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기업인 최천희 대표 등의 패널이 참여하는 토의로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안전보건 상담과 기업별 맞춤형 안전컨설팅 등 기업지원 부스 10여개를 운영하고, 상담시 접수된 내용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기업을 방문해 맞춤형 안전컨설팅 지원과 기업의 애로사항, 기업지원, 규제개혁사항 등에 대해 적극 의견을 수렴해 국가산업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포럼 참석을 원하는 기업 경영자와 안전관계자 또는 시민은 오는 13일 오후 5시까지 인천시청 안전정책과로 전화(440-5751~5)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산업재해를 줄여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는데 필요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인 만큼 관심있는 경영자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