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15:29 (목)
예산군 문예회관, 문체부 장관상 기관표창 수상
상태바
예산군 문예회관, 문체부 장관상 기관표창 수상
  • 남광현
  • 승인 2016.06.17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예산군 제공.

[예산=동양뉴스통신] 남광현 기자 = 충남 예산군 문예회관이 최근 열린 ‘제9회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개막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17일 군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제주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했다.

행사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혼자옵서 제주로! 하영봅서 문화를’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전국의 문화예술 관계자와 종사자, 제주도민 등이 함께 만들어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문화예술축제로 치러졌다.

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지난 13일 배우 장현성과 발레리나 김주원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군은 전국 200여개 문예회관 가운데 추천된 후보회관을 대상으로 단 한 곳만을 선정해 시상하는 ‘문예회관상’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 문예회관은 지역 예술단체의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고 다채로운 문화공연 및 행사를 유치, 군민의 문화체험기회 확대와 휴식 공간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 ▲문예회관 운영 활성화 기여도 ▲지역문화발전 기여도 ▲인지도 ▲혁신도에 대해 평가한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타 지자체에 비해 노후하고 작은 규모의 시설여건에서도 환경개선에 힘을 기울이고 양질의 공연과 전시 등을 유치해 본연의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로 풀이된다.

군 관계자는 “문예회관 규모가 작고 노후하며 건립 당시 공연과 전시를 위한 전용공간으로서 설계가 되지 않아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주어진 여건에서 군민들의 문화예술 갈증 해소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인 및 주민과 함께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