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17:09 (토)
부산문화회관, 윤학원 코랄‘아! 대한민국’
상태바
부산문화회관, 윤학원 코랄‘아! 대한민국’
  • 한규림
  • 승인 2016.06.22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통신] 한규림 기자 =부산시 문화회관은 오는 25일 오후 5시 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기획공연 윤학원 코랄 ‘아! 대한민국’이 개최된다고 22일 밝혔다.

신록이 짙어가는 늦은 봄날, 합창계의 대부로 불리는 윤학원 교수의 지휘로 다양한 합창음악의 진수를 선사할 것이다.

윤학원 코랄(지휘 윤학원, 반주 김지혜)은 2004년 윤학원 교수가 중앙대학교 음악대학을 명예 은퇴하면서 창단된 합창단으로, 엄격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성악 및 지휘 전공자와 관심자들로 이뤄져 있다.

합창음악의 연구에 평생을 바쳐 온 윤학원 교수의 섬세하고 철두철미한 지도와 단원들의 열정이 하나로 어우러져서 최고의 소리를 만들어가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공연의 프로그램은 아름다운 4곡으로 이루어져 있는 △박지훈 작곡의 MISSA BREVIS,(‘반딧불 Mass’라는 부제가 붙어 있듯 마치 밤하늘의 아름다움 속에 함께하는 것 같은 느낌을 공감 할 것이다) 그리고 △소프라노 한나형의 독창에 이어지는 무대는 모두가 즐기실 수 있는 재미있는 메들리로 오병희 작.편곡의 Go! Cinema,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음악을 재미있고 신나게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2부 무반주 한국합창에서는 합창곡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3곡이 준비돼 있으며, △마지막 무대는 총200여명이 함께하는 우효원 작곡 ‘아! 대한민국’이 연주된다.

태극기의 4괘를 의미하는 건, 곤, 감, 리 4악장으로 이루어져있고 이에 담긴 이상을 대한민국 번영을 위해 이미지화한 곡이다. 이 곡에서는 웅장한 연합합창에, 모듬북의 달인인 고석진씨 연주까지 더해 큰 감동으로 함께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