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16:48 (월)
인천시, 지방출자·출연기관 포럼서 우수사례 발표
상태바
인천시, 지방출자·출연기관 포럼서 우수사례 발표
  • 정대섭
  • 승인 2016.06.23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2일 부산에서 열린 경제분야 공공기관 통합관련 ‘2016년 지방출자·출연기관 CEO리더십 포럼’에서 우수사례 발표자로 나서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3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경영역량 강화 및 정보공유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행정자치부가 주최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주관한 행사다.

시는 우수사례 발표에서 기관·법인의 속성, 절차와 통합에 따른 예상되는 문제점, 관계법령 등에 대해 실무 중심으로 발표했고 특히, CEO 들의 관심사항인 통합에 따른 세금 관련 주의사항에 대해 강조했다.

우수사례 발표자로 나선 홍기석 시 공공기관통합실무팀장은 공무원이 되기 전 목부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던 시절을 소개하며 “공공기관 통합은 전쟁하는 마음과 중앙부처 협의 등에 대한 기관장의 적극적인 관심이 함께 해야만 가능한 일”이라고 전했다.

시는 경제분야 공공기관인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인천경제통상진흥원 등 3개 기관을 통폐합해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를 다음달 1일 출범시킬 예정이다.

현재 출범을 앞두고 3개 기관이 각각 달리 적용하고 있는 직급 및 급여 체계, 인사규정, 직제규정 등 막바지 제·개정 작업을 하고 있다.

특히, 경제분야 공공기관인 만큼 중소기업을 위한 진정한 기관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기철 시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전국 출자·출연기관 CEO를 대상으로 시 통합사례를 소개하고 정보공유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타 시·도에 사례를 전파해 다양한 유형의 출자·출연기관 통합이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