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서울 마포구, ‘건축 공사장 관계자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서울 마포구, ‘건축 공사장 관계자 안전교육’ 실시
  • 김재영
  • 승인 2016.06.2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고 미연 방지 및 경각심 일으켜
(사진= 마포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통신]김재영 기자= 서울시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지난 21일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지역 내 건축공사장 관계자들 300여명 대상으로 ‘2016년 건축 공사장 관계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24일 구에 따르면, 공사장 현장에서의 안전사고는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로, 이러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관계자들에게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공사장 안전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현재 시 외부전문가 기동점검단 위원 및 시 건축(굴토 및 구조) 심의위원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 중인 권회구 강사가 건물 중심보다는 인간 중심의 인식 전환, 건축물 안전강화, 공사 중 사고발생 사례, 공사장 주요 점검, 우기 시 공사장 대책 등 건축공사장 안전관리에 대한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이어 이용운 건축민원2팀장은 건축 관련 최근 법령에 대해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이번 건축공사장 관계자 안전교육을 마무리했다.

박홍섭 구청장은 “건축공사장은 건축물을 위한 건축보다는 인간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어지는 것으로 공사장에서 인부 등 인명 사고가 발생해서는 안 된다”며 “앞으로도 구에서는 지속적인 점검과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