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충주지역 김광수씨, 골수 기증 '칭송'
상태바
충주지역 김광수씨, 골수 기증 '칭송'
  • 정덕영
  • 승인 2016.06.2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도 모르는 40대 백혈병 환자에게 골수 이식

[충북=동양뉴스통신]정덕영 기자= 충북 충주 지역에서 얼굴도 모르는 백혈병 환자에게 자신의 골수(조혈모세포)를 기증한 이가 있어 사회를 훈훈하게 하고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충청북도 도로관리사업소 충주지소에 무기계약직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광수(33)씨는 지난 22일 백혈병을 앓고 있는 40대 환자에게 골수를 기증해 칭송을 사고 있다.

그는 지난해 1월 20대 여성 혈액암 환자에게 골수를 기증해 화제가 된 충주우체국 김웅기(33) 집배원의 친구로, 지난해 김 집배원이 골수 기증을 한 후 친구들이 좋은 일을 한 기념으로 식사자리를 마련해 친구들에게 골수 기증 신청을 권유했다.

친구의 권유를 받은 김씨는 충주 헌혈의 집을 찾아 골수 기증을 신청했고 지난 2월 가톨릭조세모혈세포 은행으로부터 자신과 조직합성이 맞는 이식대상환자가 나타났다는 연락을 받고 선뜻 기증의 뜻을 전했다.

하지만 환자의 상태가 이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되지 않았고 환자가 이식을 받을 조건이 될 때까지 3개월여 기다리다 지난 22일 골수를 기증했다.

김씨는 “골수 채취 전에는 많이 긴장을 했지만 골수 이식이 아주 간단하고 주사 맞을 때 잠깐 따끔한 정도였다”고 말하고, 지금의 몸 상태에 대해서 “조금 피곤한 것 빼곤 괜찮다. 친구 따라 강남 한번 제대로 다녀왔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어 “요즘 SNS를 통해 친구와 지인들에게 골수 이식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다음에 골수 기증을 기회가 또 온다면 몸 상태가 허락하는 한 계속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현재 시 축구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김씨는 “수술이 끝나고 병실에 백혈병을 앓고 있는 어린아이를 볼 때 마음이 많이 안타까웠다”며 “많은 분들이 기증에 동참해 백혈병, 혈액암, 재생불량성 빈혈 등 난치병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