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인천시, 재난안전예방활동 실시
상태바
인천시, 재난안전예방활동 실시
  • 정대섭
  • 승인 2016.07.0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 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4일 부평 남부역 주변을 비롯한 10개 군·구 전 지역에서 시 자율방재단연합회(회장 정관우)가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단원 18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재난안전예방활동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예방활동은 올해 여름이 ‘라니냐’ 영향으로 국지성 집중호우가 잦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자율방재단이 솔선해 실시하게 됐다.

이날 자율방재단은 하수구, 하천 등 방재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퇴적물을 제거하고, 집수받이에 덮어둔 고무판 등을 제거해 냄새제거는 물론 빗물이 하수구로 원활히 배수돼 폭우 및 태풍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했다.

또 하수구 집수시설 뚜껑에 호우시 신속히 제거하도록 안내하는 스티커를 부착했으며, 별도 제작한 ‘호우시 시민이 협조해야 할 사항’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면서 협조를 당부하는 등 홍보활동도 병행했다.

자율방재단은 ‘자연재해대책법’ 제66조에 의한 법정단체로, 평상시 생활주변의 재난 및 안전 위험요소를 사전 점검 및 신고·정비, 재난 예방관련 주민 행동요령 홍보 및 재난 시 대피 유도, 이재민 지원 및 긴급 구호물자 전달, 재난지역 응급 복구 및 긴급 구호·구조 활동 등 재난관련 활동 전반에 참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