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15:42 (일)
경기내일포럼 2기 출범, '정치바꾸는 변혁 이끌것'
상태바
경기내일포럼 2기 출범, '정치바꾸는 변혁 이끌것'
  • 탁정하
  • 승인 2016.07.07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전국 내일포럼 연대를 통해 전국적 단체로 발전 활동 추진

[경기=동양뉴스통신] 탁정하 기자=새로운 변화 경기내일포럼(상임대표 유영훈)이 지난 3일 성남시청 한누리홀에서 제2기 출범식을 가졌다. 

경기내일포럼은 새로운 정치에 대한 열망으로 2012년 창립했다. 출범식은 공동대표단과 운영위원 등 회원과 일반 지지자 약 150여 명이 참석하고 이상돈 국회의원, 표철수 전 경기도 정무부지사, 이계안 전 국회의원 등이 함께했다고 7일 밝혔다.

경기내일포럼은 2기 출범식에서 사회의 변화를 촉진할 정치 변혁의 포부를 밝히고 경과보고, 각 운영위원 및 산하 위원장 임명장 수여식, 사업계획 설명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정경진 공동대표, 임승철 공동대표의 발제로 ‘한국 정치에 바란다.’ ‘경기내일포럼의 과제와 방향’에 대한 주제로 자유토론이 이루어졌다. 

경기내일포럼은 향후 우리 정치의 지형을 바꾸기 위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며, 도내 민본 정치의 재구성을 통해 상향식 정치 혁명을 위한 활동해 나갈 예정이다. 

정경진 공동대표는 “민본 정치의 복원을 통해 우리 사회의 시대정신을 스스로 만들어 위로부터의 정치가 아닌 아래로부터의 정치를 펼쳐 우리 정치와 사회를 근본적으로 바꾸어야 한다.”, 밝혔다. 

이상돈 국회의원은 “경기내일포럼이 자발적 모임으로 탄생한 만큼, 새롭게 활동의 각오를 다지며 모범적인 단체로 존속할 것을 기대한다.” 며 “우리사회의 격차 해소, 경제민주화를 비롯한 많은 의제에 대해 토론하고 연구해, 현장으로부터의 대안을 생산하는 집단이 되길 바란다.”고 포럼의 발전 방향에 대해 조언했다. 

한편 경기내일포럼은 본 출범식에 이어 다음달 전체 워크숍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며, 정책 토론회, 현장 활동, 정례 소양 교육 등 도민과 함께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