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1 14:37 (토)
태백시, 시민행복토론회로 대체산업발굴 보고
상태바
태백시, 시민행복토론회로 대체산업발굴 보고
  • 연태준
  • 승인 2016.07.1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통신] 연태준 기자 =강원 태백시가 11일 오전 8시 30분 이달 시민행복토론회로 대체산업 발굴 육성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최근 석탄공사의 구조조정 계획 발표와 관련해 ‘무엇을 먹고 살 것인가, 어떻게 하면 도시가 존립이 되고 시민의 생존문제와 연결이 돼 살아 갈 수 있는가’에 대한 600여명 공직자들의 고민이 묻어 나는 자리였다.

보고회는 지난달 14일 정부의 공공기관 기능조정 방안으로 대한석탄공사의 구조조정(안) 발표에 따라 현 도시 상태를 유지하고자 하는 미래발전을 위한 대체산업(57건)들이 제시 됐으며 특히, 고령화에 따른 서비스 형태의 다양한 ‘실버산업’이 많이 제안 됐다.

이에 김연식 시장은 “최근 행정환경과 시대변화 등으로 행정추진에 어려움이 있겠으나 실생활 개념의 실버산업 제안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 검토로 선진국형 실버산업이 우리시에서 선도적으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하라. 이날 발표된 여러 가지 제안에 대해 공직자의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현실화 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연식 시장은 “지난달 말의 추경예산을 통해 확보된 사업비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조기추진 할 것과 내년도 국·도비 확보, 피서철 대비 도시환경정비, 숙박․위생업소 점검을 통한 손님맞이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