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광양시, 광양함과 자매결연으로 인연을 잇다
상태바
광양시, 광양함과 자매결연으로 인연을 잇다
  • 강종모
  • 승인 2016.07.1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함 승조원 초청 문화탐방으로 광양 소개, 유대관계 형성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광양함과 자매결연을 앞두고 광양함 승조원들을 초청해 광양시를 소개하고 상호 긴밀한 유대관계 형성을 위해 ‘광양시 바로 알기 문화탐방’ 행사를 가졌다.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짜여진 이번 문화탐방 행사의 첫째 날에는 광양시청 회의실에서 광양함 승조원 환영식과 함께 광양시 시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광양제철소와 구봉산 전망대, 장도박물관 등 주요 산업시설과 관광문화시설 견학이 이어졌다.

백운산자연휴양림에서 1박을 한 후 둘째 날에는 백운산 둘레길 트레킹과 천년가람 옥룡사지, 광양역사문화관, 광양항을 둘러보는 문화탐방이 진행돼 광양함 승조원들이 광양시를 깊이 알아가는 기회가 됐다.

신태욱 광양시 부시장은 환영식에서 “오는 10월 초에 진행될 광양함 취역으로 다시 한 번 시와 광양함이 자매결연을 맺고 활발한 교류가 이어지기를 바란다”며 “짧은 일정이지만 이번 문화탐방으로 광양함과 광양시가 더 친밀해 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양시와 기존 광양함은 지난 2000년 자매결연을 하고, 지난해 광양함이 퇴역할 때까지 광양함 견학과 해군군악대 초청 공연, 병영체험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펼쳐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