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인천시, ‘50년 이상 기업‧소상공인 초청 간담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50년 이상 기업‧소상공인 초청 간담회’ 개최
  • 정대섭
  • 승인 2016.07.1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통신]정대섭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4일 오전 11시 평양옥에서 인천의 뿌리 깊은 가치를 찾아 인천의 전통을 계승하고 소중한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인천에서 50년 이상 지속된 기업·소상공인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는 인천의 가치 재창조를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면서 인천만의 고유한 가치, 인천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찾아 발전시키고자 노력했다.

그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간담회는 인천의 뿌리와 가치를 찾기 위해 오랫동안 인천의 역사·문화를 함께 해온 인천에서 창업 또는 사업을 영위한지 50년 이상 지속한 기업 대표, 소상공인을 초청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인천만의 전통 및 계승의 의미를 함께하고자 마련됐다.

사업 초창기 개인사업자 등으로 시작해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 법인기업 등으로 발전시키거나, 대를 이어 가업을 잇는 소상공인의 그동안 숨겨졌던 뿌리 깊은 가치를 찾고자 한다.

유정복 시장은 “앞으로도 개척정신과 장인정신으로 성공적인 사업운영을 통해 100년 이상 지속되는 기업과 사업체로 발전하기를 바란다”며 “인천을 오랫동안 지켜온 기업 및 소상공인이 존경받을 수 있는 문화조성에 힘써 기업 등 시민행복 더하기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50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인천을 기반으로 경제활동을 지속하고,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기업, 소상공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인천의 소중한 가치를 공유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인천의 뿌리 깊은 기업, 소상공인들이 우리는 인천이라는 마음으로 하나가 되고 인천의 가치를 재창조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