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18:00 (금)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상태바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 이승현
  • 승인 2016.07.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명회 장소 약도

[동양뉴스통신] 이승현 기자 =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19일 제1차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지자체 및 사업시행자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는 자동차 관련 시설의 집적화를 통한 산업발전과 자동차 관련 통합 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동차 등록, 매매, 정비, 전시 및 홍보 등 자동차관련시설과 상업・문화 시설이 복합적으로 설치된 단지로 지난 1월 제도가 본격 시행된 바 있다.

국토부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국토연구원의 연구용역, 전문가 자문회의 및 지자체의 의견수렴 등을 거쳐 만들어진 기본계획을 소개하고,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 및 개발에 필요한 구체적인 지침(가이드라인)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발절차는 도시개발법을 준용하되,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의 특성을 반영하여 개발계획의 내용을 일부 수정・보완했다.

입지에 따라 도시입지형과 외곽입지형으로 유형을 분류하고, 도시입지형은 최소면적 3만 제곱미터(m2)이상의 주기능 중심 복합단지로, 외곽입지형은 최소면적 30만 제곱미터(m2) 이상의 다기능 중심 복합단지 개발사업으로 추진하도록 했다.

또한 단지 가처분면적의 50% 이상을 자동차판매, 수리, 부품제조업 등 자동차관련 산업이 입지하는 자동차관련 산업시설용지로 지정하도록 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기본계획을 통해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을 추진 중인 지자체 및 사업시행자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