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충북병무청, ‘병무 홍보의 날’ 은목걸이 군번줄 선물
상태바
충북병무청, ‘병무 홍보의 날’ 은목걸이 군번줄 선물
  • 노승일
  • 승인 2016.07.2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데이 기념일 테마에 맞춰 알기 쉽고 재미있는 현장 병무홍보 시행

[청주=동양뉴스통신] 노승일 기자 = 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은 20일 청주대학교를 방문해 병역이행을 앞둔 학생들을 대상으로 ‘병무 홍보의 날’ 행사를 가졌다.

충북병무청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7월 ‘실버데이’를 기념일 테마로 선정하고  청주대 새천년정보관을 찾아 병무 홍보를 위해 은목걸이와 선물을 준비해 열정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군번줄로 사용할 수 있는 ‘은목걸이’를 선물해 병역이행을 앞둔 대학생들 뿐만 아니라 예비역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울러 병역이행 시기를 앞둔 자녀가 있는 교직원에게도 병역상담과 함께 선물을 지급해 행사장은 어느새 하나 둘 모여든 사람들로 북적이며 미소와 웃음꽃이 만발했다.

충북병무청은 올해 초부터 대학교와 행사장을 방문해 홍보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병무 홍보의 날 행사를 통해 만난 시민과 대학생은 대략 1000명에 가깝다.

이현주 홍보담당은 "‘병무 홍보의 날’ 행사는 병역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신 병역문화 창조를 위해 매월 셋째 수요일을 지정해 병무청에서 운영하고 있다"며 "충북병무청은 매월 기념일을 테마로 연계한 선물을 준비해 시민과 대학생들에게 알기 쉽고 재미있는 현장 병무홍보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