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7:49 (월)
남양주시, U-City 통합센터 개관
상태바
남양주시, U-City 통합센터 개관
  • 임성규
  • 승인 2016.08.0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전체 모든 U-서비스 통합
남양주시 별내동에 위치한 U-City 통합센터 전경. (사진= 남양주시청)

[경기=동양뉴스통신] 임성규 기자 = 경기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달 27일 별내동에 안전하고 편리한 유비쿼터스 첨단도시 건설을 위한 U-City 통합센터를 개관했다.

1일 시에 따르면, 그동안 첨단기술의 도입으로 보다 편리한 도시환경 제공에 선두 주자로 앞장서 왔으며, 시민에게 더 나은 생활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U-City 시범도시구축 등 각종 평가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적으로 국·도비 지원 사업을 추진해왔다.

더불어 이러한 서비스를 일원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기존 각 부서별로 구축·운영돼 왔던 교통, 방범, 주·정차단속 서비스의 통합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으며, 그 염원이 통합센터의 건립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

이에 U-통합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으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처가 가능해져 시민의 안전이 한층 더 강화될 전망이다.

U-통합센터는 관제실, 견학실, 체험실 등 1000㎡ 규모로 맞춤형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현장중심교육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며, 견학을 원하는 단체 및 개인은 교통계획과 U-통합센터팀(032-590-8154, 8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완 교통도로국장은 "이번 U-City 통합센터의 건립개관을 계기로 향후 재난, 환경 등 시 전체의 모든 U-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통합해 시민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첨단도시로 한층 더 도약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